경주 자동차 부품산업, 중소벤처기업부 연고 육성사업 선정
상태바
경주 자동차 부품산업, 중소벤처기업부 연고 육성사업 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11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부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소재, 부품 기술지원 사업 본격 시행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청전경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지역연고산업 발굴․육성․고도화 및 관련 지자체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고, 연고산업과 관련된 제품의 사업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기술지도, 디자인 개선, 마케팅 및 시험 분석․인증 등을 지원한다.

올해 6월부터 2020년까지 국비와 시비를 합쳐 연간 6억 원의 사업비로 관련기업을 지원하게 되며, 향후 평결가결과에 따라 최대 3년(2022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자동차 부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소재, 부품 기술지원 사업’은 경북테크노파크 주관으로 경주시 일원에 자동차 부품 기업의 부품 경량화 역량 강화를 통한 기술지원과 인력양성지원을 통한 기술 고도화 및 기업 경쟁력을 확보해 기업의 매출 및 고용을 창출하기 위한 사업이며 기업별 성장단계에 맞는 패키지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지역의 자동차 부품 기업에게 맞춤형 지원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친환경, 전기․수소차 시대를 맞아 지역의 자동차 부품산업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