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환상의 그림자 아트‘더 쉐도우’개최
상태바
포항시, 환상의 그림자 아트‘더 쉐도우’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09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 오는 15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그림자 아트인 ‘더 쉐도우’를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선정작인 [더 쉐도우]는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되며, 본 사업의 취지인 문화향유 신장에 기여하고자 관내 문화소외계층을 무료 초청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포항시)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환상의 그림자 아트! ‘더 쉐도우’(포스터)

핸드&바디 쉐도우가 결합된 국내 최초의 공연인 ‘더 쉐도우’는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그림자놀이에 스토리를 접목시켜 탄생되었다.

신체의 아름다움과 빛이 접목된 환상적인 그림자 아트뿐만 아니라 노래와 춤, 아크로바틱 등 신체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 섬세하고 탄탄한 스토리가 융합되어 온 가족이 함께 보고 공감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가 특징인 공연이다. 기존의 캐릭터 공연과는 달리 상상력을 자극하는 요소들과 다양한 그림자 모양을 함께 배우고 만드는 과정은 참여 아동들의 사고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포항시)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환상의 그림자 아트! ‘더 쉐도우’

‘더 쉐도우’를 시작으로 포항문화재단은 작품성 및 대중성 등에서 검증된 국공립 및 민간우수 예술단체의 작품 총 5편을 연중 선보일 예정이다. 일정은 7월 13일 마방진의 판타지 어드벤처 가족음악극 <토끼전>, 10월 8일 <세종솔로이스츠>, 11월 1일 국립아시아문화원의 영화더빙쇼 <자유결혼>, 12월 7일 인형극연구소 인스의 <내 친구 송아지>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르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상상력과 흥미가 자라는 그림자 아트극을 통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