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경주이씨 종친회 경주 방문
상태바
일본 후쿠오카 경주이씨 종친회 경주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07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일교포 2~3세 조상 뿌리찾아 고향 경주방문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에서는 일본 후쿠오카(福岡)  경주이씨 종친회 방문단(단장 이종출 종친회장)이 조상의 뿌리를 찾아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고향 경주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후쿠오카 경주이씨 종친회는 지난해 10월 후쿠오카현에 거주하는 재일교포 2~3세 10여명이 모여 경주이씨 후손으로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발족했다.

후쿠오카지역에는 약 400여 명의 경주이씨가 살고 있으며, 이번 경주방문단에는 종친회원 외에도 후쿠오카현 이츠카시(飯塚市) 시의원 등 동북아 역사에 관심이 있는 일본인 18명이 참가했다.

(사진제공:경주시)일본 후쿠오카(福岡) 경주이씨 종친회 경주 방문

방문단은 7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이영석 부시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시조 이알평의 사우(祠宇) 표암재 관리와 경주시 주요 문화유적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위하여 애써주신 경주시의 노고에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경북기념물 제54호로 지정되어 있는 표암재가 국가지정문화재로 승격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후쿠오카 경주이씨 종친회장은 경주이씨 종친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뜻을 담아 경주이씨 종친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올해 두 번째로 방문한 종친회는 “앞으로 경주방문을 정례화해 한일 양국 간의 풀뿌리 교류가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문단은 양동마을, 경주 표암재, 경죽국립박물관 등을 견학하고 고도 경주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일본으로 귀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