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문화예술진흥지원기금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강진군, 문화예술진흥지원기금 지원사업 공모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2.2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공모...

 전남 강진군이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도 문화예술진흥지원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지원기금 지원사업은 관내 문화예술인 및 단체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진흥과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강진군문화예술진흥기금은 지난 1991년도에 조성됐다.

 강진군 문화예술진흥위원회는 지난 2008년도에 위원회 결정에 따라 매년 기금 원금에 대한 이자 발행분과 군 출연금으로 예술인 및 단체, 시설에 지원해왔는데, 올해로 6번째이다.

 2012년 말 적립금은 6억2000만원이며, 강진군은 이자 발생분과 군 출연금으로 올해 60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강진군은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연예 등과 관련된 문화예술 활동과 출판 등 문예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또는 단체, 시설에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 및 문화예술 사업자, 문화예술시설 운영자가 해당된다.

 국·공립 문화예술 기관 및 단체 또는 언론사 소속의 단체와 초·중·고·대학교 동아리, 순수 문화예술 활동이 주목적이 아닌 학교·종교단체·친교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예술단체, 강진군 이외에 소재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은 오는 3월 12일까지 강진군 문화관광과로 우편 또는 방문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gangjin.go.kr)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문화예술팀(061-430-3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석환 문화관광과장은 "문화예술 기반이 열악한 강진군이 문화군으로 부상할 수 있도록 군 기금을 매년 확대 지원할 방침이다"며 "각종 문화예술사업들이 활발하게 진행돼 강진군이 문화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행복한 강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의 선정 및 지원 금액의 결정은 강진군 문화예술진흥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에 확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