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국립영천호국원 ‘현충일 추념식’거행
상태바
경북도, 국립영천호국원 ‘현충일 추념식’거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06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의 번영을 있게 한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 잊지 말아야 할 것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6일(목) 국립영천호국원에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황인권 육군제2작전사령관,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 김기출 경북경찰청장 등 기관단체장과 배선두 애국지사, 국가유공자 유가족, 참전유공자, 군인, 학생 등 2천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육․해․공․해병의 식전 군가공연을 시작으로 10시 정각 참석자 모두 하나 되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1분간 묵념을 드리며 추념식을 시작했다.

(사진제공:경북도)현충일 추념식(헌화 분향)

이어 국민의례, 헌화․분향, 추념사와 6․25전쟁을 주제로 한 추모편지, 현충의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6․25전쟁 당시 낙동강 방어선 영천지구 전투는 남북이 명운을 걸고 벌였던 역사적인 전투 현장으로, 벼랑 끝에 서 있던 대한민국을 구해내고 세계의 중심에 우뚝서게 한 호국의 보류였다”며

“1인당 국민소득 66달러의 세계 최빈국이 지난해 소득 3만불 시대를 열고 수출규모 세계 6위라는 세계인이 부러워하는 나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오직 조국만을 생각하며 자신을 버리고 헌신했던 호국영령들의 불굴의 투혼과 뜨거운 나라사랑 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