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지사, 포항의료원 보훈대상자 위문
상태바
이철우 경북지사, 포항의료원 보훈대상자 위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0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원 중인 보훈대상자 위로하고 위문금 전달

[경북=글로벌뉴스통신]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4일(화) 도의원, 도 보훈단체장들과 포항의료원을 방문해 입원중인 보훈대상자와 가족들을 위문․격려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철우 지사는 먼저 포항의료원 회의실에서 도내 보훈단체장들과 환담을 나누고 보훈대상자가 입원 중인 병실을 직접 방문해 국가유공자 분들의 손을 꼭 잡으며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사진제공:경북도)포항의료원 보훈대상자 방문

이 지사는 병실 방문을 마친 후 강당으로 이동해 보훈단체 대표에게 도내 생존 애국지사와 모범 보훈대상자 1,298명에게 지급할 위문금 65백만원을 전달하며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고마움을 표현하는 한편 보훈 입원환자, 보호자, 의료원 직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UN 193개 회원국 중 분담금 11위, 경제규모 세계 11위의 대한민국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호국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희생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경북도는 보훈대상자가 존경받고 명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보훈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경북도)포항의료원 보훈대상자 방문(위문금 전달-이동일 광복회 회장)

현충일인 6일(목)에는 오전 10시 국립영천호국원에서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국가유공자, 유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일 추념식을 열고, 25일(화)에는 6․25전쟁 69주년을 맞아 군위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기관단체장과 참전유공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갖는다.

또한, 경북독립운동기념관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관 확립을 위해 6일(목) 오후 1시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지역 고등학생 400여명이 참가하는 ‘도전 역사골든벨’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