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일주도로 개통으로 월 관광객 최초 8만명 돌파
상태바
울릉군, 일주도로 개통으로 월 관광객 최초 8만명 돌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0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만 관광객 달성위해 특색있는 관광프로그램 축제 등 준비

[울릉=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은 일주도로 개통과 함께 본격적인 관광객맞이로 한창이다. 지난 11일 최단기간에 관광 입도객 10만번째 달성 이후 관광 최대성수기인 5월 전년 월별 관광객 58,034명에 대비 금년 5월 월별 관광객은 83,011명으로 새로운 기록을 또 달성하였다. 역대 월별 관광객 최초로 8만명을 달성한 것이며, 총 관광객 수는 상반기 동년 대비 30%이상 증가하였다.

울릉도를 찾은 관광객은 2013년 41만명을 돌파한 이래 세월호, 메르스 사태를 겪으며 주춤해 오다 2016년 이후 꾸준한 증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최단기간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것은 울릉 일주도로 완전 개통으로 관광지를 쉽고 빠르게 둘러볼 수 있게 된 영향이 큰 것으로 울릉군은 분석하고 있다.

(사진제공:울릉군)울릉군 월별 관광객 최초 8만명 돌파 도동항에 입도한 관광객들

울릉군에서는 관광시즌을 맞아 다양하고 특색있는 관광프로그램과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관광명소 및 숨겨진 비경을 찾아 스탬프를 획득하면 울릉도 특산물을 지급하는 『울릉도·독도 스탬프(stamp) 투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울릉군이 공동 추진하는 『체험! 경북(울릉) 가족여행』, 8월에 열리는 울릉도 대표축제인 『울릉도 오징어축제』등 관광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아와주시는 만큼 더욱 만족도 높은 관광프로그램과 축제 체험 기회로 진정한 휴식과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다시 오고 싶은 친환경 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