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농작업기계화 영농지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울진군, 농작업기계화 영농지원단 발대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3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밭작물 중심 기계화 농작업 대행/소농, 고령농, 부녀자 농업인 우선

[울진=글로벌뉴스통신]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9일 관내 농업인들과 함께 희망농촌, 현장군정이라는 슬로건으로 농작업기계화 영농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개최한 농작업기계화 영농지원단은 민선7기 전찬걸 울진군수의 공약사업으로 영농취약계층 애로사항 해결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울진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3팀 6명으로 농작업기계화 영농지원단을 두고 6월 1일부터 운영할 계획으로 발족하였다.

전찬걸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지역의 영농취약계층 농업인이 걱정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농업인이 행복한 울진군을 만들자”며 “이 제도를 하루빨리 정착시켜 민간 대행단에 이관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 하였다.

(사진제공:울진군)『농작업기계화 영농지원단 발대식』개최

농작업기계화 영농지원사업은 밭작물 중심으로(벼농사 제외) 3,000㎡이하의 농업경영체 등록한 소농가, 70세 이상 고령농, 부녀자 농업인 중심으로 우선 실시하며, 농작업 대행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최소 5일전까지 울진군농업기술센터로 신청하면 현지 확인을 거처 작업가능 여부를 작업 개시 3일전까지 알릴 계획이다.

주요 대상 농작업은 경운, 비닐피복, 땅속작물 수확 등으로 기계화로 가능한 작업 중심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농작업료는 기존 농업인을 배려하여 해당지역 작업료와 동일하게 징수 한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인 애로사항 해결을 통한 ‘기쁨 두배, 친절 울진’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농업인과 함께하는 현장농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