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제불빛축제 그린웨이 불빛마켓참여 셀러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국제불빛축제 그린웨이 불빛마켓참여 셀러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30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평생학습원 여성문화관에서는 2019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중 열리는 여성문화관 그린웨이 불빛마켓을 대비해 마켓에 참여하는 셀러 20팀을 대상으로 30일(목)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불빛마켓은 2019년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시승격70년을 기념하는 해에 개최되는 축제이므로 포항을 대표하는 마켓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제품을 트렌디하고 독창성 있는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제작·판매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팀은 20팀 36명이 참여하며, 업사이클링 소품, 흑백사진관, 감성의류 린넨, 별미반찬, 천으로 만든 물고기·애착인형, 린넨의류, 마크라메 등 30여종 이상이다.

(사진제공:포항시)2019년 포항국제불빛축제 그린웨이 불빛마켓참여 셀러교육

이날 교육에서는 포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친절, 위생, 제품설명교육, 행사장 위치 안내교육 등 마켓에 참여한 셀러들 또한 축제장의 자원봉사자가 된다는 마음가짐이 될 수 있도록 다짐하는 교육이 이뤄졌다.

최태선 평생교육과장은 “포항국제불빛축제에 여성문화관 그린웨이불빛마켓이 성황을 이루어 포항을 대표하는 마켓으로 자리 잡길 바라며, 이를 계기로 청․장년 여성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문화가 되고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함께 즐기는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