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터넷 세상,‘2013 인터넷 윤리대전’
상태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2013 인터넷 윤리대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0.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은 방송통신위원회(KCC, 위원장 이경재)와 함께 건전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한 ‘2013 인터넷 윤리대전’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윤리대전은 바람직한 인터넷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인터넷 윤리 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2010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이번 윤리대전은 ‘건전한 인터넷 윤리의식 확산 및 사이버폭력 예방․근절’을 주제로 UCC, 표어, 포스터, 모바일앱 등 4개 부문에 대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접수한다.

 수상작은 각계 전문가 약 2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선정되며, 대상에는 국무총리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 및 우수 출품작은 12월 17일부터 4일 간 한국잡월드(분당 소재) 내에 전시하여 일반 방문객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18일 한국잡월드에서 열린다.

 공모전은 초․중․고 및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터넷 윤리대전 홈페이지(www.uccfest.kr) 또는 우편을 통해 다음달 15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황성원 KISA 인터넷문화단장은 “우리 사회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활발히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지만, 인터넷 윤리의식 부재로 인해 악플이나 사이버 폭력 등 많은 부작용을 겪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터넷 윤리 문제를 돌아보고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나가야 할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상을 그려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