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가문 ‘2019년도 병역명문가’선정
상태바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가문 ‘2019년도 병역명문가’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27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가문이 대한민국 병무청에서 주관하는 ‘제16회 병역명문가’로 선정돼 지난 23일(목) 세종문화회관에서 병무청장 표창을 수상 받았다.

대한민국 병역명문가 상은 병무청에서 국방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가문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병역명문가란 1대 할아버지부터 2대 아버지·형제 그리고 3대인 본인·형제·사촌형제까지 가문 모두가 현역으로 군 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가문을 말하며, 가족 중 단 1명이라고 미필자(사회복무요원 등)가 있으면 안된다.

(사진제공:경주시의회)윤병길의장이 수상한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병길 의장의 가문은 지난 2월 고인이 된 1대 윤의홍(경주시의회 제2대 통합시의원, 성균관유도회경주시지회장, 경주시 임란추모회장)님을 시작으로 2대 현 경주시의회 의장인 윤병길 형제 4명(병수, 병록, 병윤)과 3대 아들과 조카(성규, 동규, 태규, 창배, 남규) 등 3대에 걸쳐 총 10명이 278개월을 국방의무에 충실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경주지역에는 올해 4가문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30가문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표창을 받은 윤병길 의장은 “아버지를 비롯한 가족 모두가 주어진 현실에 늘 충실하게 살아옴에 대한 고마움과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해주고, 아버지를 포함해 온가족이 국가에 조그만 공헌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으로 돌아온다는 것에 상당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하고, “영광스러운 병역명문가로 인정해준 제도에 감사드린다.” 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포상금 일백만원은 의미 있는데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