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우리 시대의 스승-리영희 읽기’ 개최
상태바
군포시, ‘우리 시대의 스승-리영희 읽기’ 개최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5.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재)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5일부터 군포책마을에서 매주 수요일 4회에 걸쳐 ‘우리 시대의 스승-리영희 읽기’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 군포시청) ‘우리 시대의 스승-리영희 읽기’ 포스터

 이번‘리영희 읽기’는 군포 지역과 관련된 인물에 대해 시민들이 함께 탐구하고 학습함으로써 지역의 이야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공유하고,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성찰해 보고자 마련됐다.

 다음달 5일과 12일에는 대담 형식으로 엮은 리영희 회고록‘대화’의 저자인 문학평론가 임헌영 교수가‘리영희, 삶을 읽다’, ‘리영희, 사상을 읽다’라는 주제로 선생의 생애와 사상 및 저서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또 김홍백 인문학자는 19일과 26일은 ‘리영희, 시대를 읽다’라는 주제로 2회에 걸쳐 선생의 저서 <전환시대의 논리>를 시민들과 함께 읽는 강독의 시간을 갖는다.

 우리 시대‘사상의 은사’로 불리는 리영희 선생은 언론인으로서 대한민국 민주화 운동에 많은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로, 지난 2010년 작고하기까지 군포에서 거주하며 집필활동을 이어간 바 있어 이번 ‘리영희 읽기’는 군포시민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재단은 6월 4일까지 ‘리영희 읽기’에 참여할 시민 30여명을 모집하며, 이번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책마을 홈페이지(www.gpbookvillage.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8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