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종합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경주대,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종합 최우수상 수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20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양재동AT센터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4개 팀이 참가해 대회 종합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조리협회”에서 주최하는 10회째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4,384명이 출전하였고, 국내 단일 요리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크며 외국인도 참여하는 권위 있는 대회다. 이에 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부 Dream Cube 동아리, 니지이로 동아리 소속 재학생들은 자신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조리레시피를 만들며 연습을 통해 실력을 배양하는 등 대회준비를 6개월간 준비하였다.

부분별 수상은 1인전시에 김한나가 최고점수로 금메달을 받았으며, 3코스 라이브코스(5인)팀에 김예빈,강민우,김선중,조태영이 금메달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리고 심고은,유연아,이지연,기대현,공의근이 은메달을 수상, 김유경,박재성,정재호,이정안,박관령이 은메달을 수상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사진제공:경주대)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양재동AT센터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4개 팀이 참가해 대회 종합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외식·조리학부 김보성 지도교수는“대회 동아리의 학생들이 요리경연대회에 우승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아낌없는 노력과 지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경연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큰 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부의 강진구(Dream Cube 동아리회장) 4학년 학생은 4년에 한번 개최되는 세계요리올림픽인 2018 Luxemburg Culinary World Cup대회에 디저트부문 설탕공예 대표로 출전하여 금메달을 받았다. 매년 국내외 각종 요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대학 학과 특성화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