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참여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발대식을 지난 17일(금) 청소년수련관 1층 청소년극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발대식은 청소년들의 참여활동 기회 확대 및 권익증진을 도모, 참여기구 간 사례공유 및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로서 청소년 참여기구인 참여위원회, 운영위원회, 기자단, 예술단, 대학생지원단, 해빛 봉사단 위원 250여명이 참석했다.

청소년 동아리팀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이강덕 포항시장의 격려사, 참여기구별 역할 소개 및 위촉장 수여, ‘청소년 참여와 리더십’이라는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특히 사회도 청소년들이 기획해 행사를 이끌어가며 진정한 청소년 참여 모습을 보였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이번 연합발대식에 참여하였던 전건우(오천고 2학년) 청소년 예술단 학생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포항시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참여기구 위원이라는 점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꼈고 다른 기구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청소년 활동을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오늘의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이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더 많은 복지 혜택, 권익증진 향상을 위한 청소년 참여문화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청소년 참여기구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