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재난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시, 재난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주요 개정내용 및 매뉴얼 작성요령 등 교육
(사진제공:포항시)재난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에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재난대응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재난총괄부서인 안전관리과 직원, 재난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담당부서, 효율적인 재난상황 대처를 위한 13개 협업기능 담당부서, 읍면동 재난담당 공무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소속 김병현 교수가 강사로 참여하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면서 대규모 복합재난 증가로 재난관리 관계부서의 유기적 협업 기능의 필요성 및 재난관리의 협업체계, 재난발생 시 신속한 재난대응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과 절차를 기술한 재난분야 위기관리 매뉴얼의 작성과 운영체계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이상달 포항시 도시안전국장은 “최근 재난의 양상이 대형화‧복잡화 되고 있고 재난유형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중앙정부에서도 재난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우리 지자체에서도 통합적인 재난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재난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직자에 대한 전문교육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구현을 위해 전문지식 함양을 통한 역량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