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자기주도 학습’ 특강
상태바
포항시,‘자기주도 학습’ 특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의 명사 샤론코치 이미애 대표 특강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자녀의 공부습관의 힘을 기를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 자녀들이 미래 자신의 꿈을 실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5월 명사특강, 자녀 공부습관의 힘! 엄마주도학습’을 19일(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명사특강에는 ‘엄마주도학습’의 저자이자 부모교육전문가 샤론코치 이미애 대표 주재로 진행 되었으며, ‘자기주도학습은 결코 독학이 아니다!’ 라는 주제를 가지고 교육개혁과 창의융합형 인재, 엄마주도학습과 자기주도학습을 이야기하며 엄마주도학습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포항시)5월의 명사 샤론코치 이미애 특강

이어서 ‘학생부종합전형-명문대 합격의 열쇠’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전략과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학부모들의 질문이 끊이질 않을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명사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평소 많이 고민하며 자녀교육을 하고 있었지만 이번 명사특강을 통해 내 아이가 가고자 하는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를 위한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엄마주도학습이고 나아가 자기주도학습이 될 수 있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항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 같은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에 최선을 다해 포항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고민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입시 전략 및 교육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통해 지속적인 포항시 진로진학 및 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