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우리안양 바로알기 교사연수’ 진행
상태바
안양시, ‘우리안양 바로알기 교사연수’ 진행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5.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6일(목), 안양시 신규 및 전입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우리안양 바로알기 교사연수’를 진행했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16일 '2019 우리안양 바로알기 교사연수'에 참여한 안양시 신규 및 전입교사 40여 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을 처음 맞는 교사들에게 안양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고 지역의 특색을 담은 교육활동을 펼쳐나가도록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안양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책임지는 ▲U-통합상황실 견학, 공공예술작품에 담긴 예술가의 상상력을 전문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APAP 도슨트 작품투어, 안양천 환경 교육 현장 체험을 위한 ▲안양천 생태이야기관 등 안양의 대표 지역문화시설를 탐방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신규 발령을 받아 낯설었던 안양에 관해 이해할 수 있었고, 나아가 지역의 특성을 살린 수업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연수가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현장 적응력을 키워 학생 중심의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며,“앞으로 교사들이 학교, 학생과 함께 동반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