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풍수해보험 가입 확대 홍보활동 전개
상태바
영덕군, 풍수해보험 가입 확대 홍보활동 전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이 가입이 정답이다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에서 올해 우수기를 대비하여 풍수해보험 가입확대를 위한홍보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영덕군은 5월 초 주민설명회와 거리캠페인 홍보를 시작으로 지난 16일에는 담당 부서 외 직원들도 보험 홍보와 안내를 할 수 있도록 전 직원 대상 풍수해 보험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지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시내버스 옆면에 풍수해보험 배너 광고를 하고 있다.

오는 20일부터는 지난해 태풍 피해를 입은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청내 실과소와 읍면사무소 직원들이 주 2~3회 주택 및 상가를 방문하여 가입방법 및 보상혜택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풍수해보험’을 운영한다.

(사진제공:영덕군)풍수해보험교육사진

풍수해 보험은 기존보험으로 보장되지 않는 태풍, 집중호우, 홍수, 강풍, 해일, 대설, 지진 등 자연재해에 대한 보험이다. 정부에서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시행하고 있으며 보험료의 50%이상을 정부와 영덕군에서 지원한다.

특히 영덕군은 지난해부터 전국 모든 지자체 중 37개 시군구에서만 시행하는『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시범사업』대상지로 선정되어 타 시군보다 우선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초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주민은 보험료의 92%를 지원하고 주택은 52.5%, 상가와 공장은 50.5%를 지원한다. 아울러 세입자도 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피해 발생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은 각 읍면사무소 산업개발담당으로 방문하여 안내를 받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영덕군 관계자는 풍수해보험은 저렴한 비용으로 예상 할 수 없는 자연재해에 대한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면서 보다 많은 군민이 보험에 가입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