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 개최
상태바
경주시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1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경주 만들기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주시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는, 경주시, 시의회, 경주교육지원청, 경주경찰서, 학교장, 학부모 대표 등 관계자와 관련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된 위원들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마련을 위한 기관간 정보공유 및 연계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학교폭력은 건수는 줄고 있으나 인구감소에 따른 청소년 인구 대비 학교폭력 발생 건수 줄어들지 않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각 기관별 지난해 학교폭력대책 추진실적과 올해 추진계획 및 유관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사진제공:경주시)2019 경주시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 개최

또한 학교 밖에서의 폭력발생, 저연령화, 피해자 보다 가해자가 많아지는 집단화, 사이버 및 언어폭력 등 정서적 폭력 관련 청소년 범죄의 증가에 대한 각 기관별 사례들을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다양한 원인분석과 대응책을 논의했다.

김진태 시민행정국장은 “학교폭력은 무엇보다 지속적인 예방이 중요하므로 기관 간 협력을 통해 다각도의 방법으로 예방조치를 취하고,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시에는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재발하지 않도록해 안전한 학교, 청소년이 행복한 경주가 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