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5.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생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시어린이집연합회의 가정분과위원회(회장 이윤옥)와 민간분과위원회(회장 박점순)가 주최·주관하는 ‘스승의 날 기념행사’가 각각 5월 14일과 18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가정분과위원회는 14일 오후 6시부터 부산케이비에스(KBS)홀에서 시장, 시의회부의장, 국회의원, 보육 교직원 등 1,6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위한 열린콘서트’를 개최한다.

행사는 ▲식전행사 ▲1부 공식행사 ▲2부 문화행사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유공자 표창과 더불어 보육교직원들에 대한 카네이션 전달과 가정분과위원회에서 모금한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는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도 함께 열린다. 기탁된 기부금은 시설에서 지내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어린이 보호시설에 전달된다. 2부 문화행사공연에는 가수 김연자씨와 제이케이(JK)김동욱, 노라조가 흥겨운 무대를 꾸며 스승의 날을 축하할 예정이다.

또한 5월 18일 토요일 오전 10시 스포원파크 실내체육관에서는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시 2019년 민간어린이집 보육인 한마음대회’가 펼쳐진다. 행사에는 보육교직원을 비롯한 약 3천여 명이 참여해 ▲유공자 표창 ▲체육대회 등으로 스승의 날을 축하하고,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을 보육하는 선생님들이야말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주역”이라며 “업무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