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 경북도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 장학금 수여
상태바
동국대 경주, 경북도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 장학금 수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5.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학전공 1학년 10명에게 1백5십만원씩 총 1천5백만원 장학금 지급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에너지공학전공은 지난 13일 오후 12시 교내 에너지공학관 대회의실에서 창의융합공학부 에너지공학전공 1학년 학생 10명에게 각 1백5십만 원씩 총 1천5백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 장학금은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 에너지공학전공에 입학한 신입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매 학기별로 지급된다.

(사진제공:동국대)원자력전문인력양성사업 장학증서 수여식 단체사진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사업 연구책임자 류준형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교수는“동국대 경주캠퍼스 에너지공학과는 연구실험장비구축, 현장견학, 직무능력 프로그램, 어학지원, 해외대학탐방, 장학금 등 원자력산업 전문인력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상북도가 추진 중인 원자력 전문인력양성사업 1,2단계에 선정되어 1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으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단계 사업에도 연속으로 선정되어 원자력 교육·연구 기반 구축,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산·학·연·관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경북을 비롯한 국내 원자력산업의 육성 및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