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과 함께하는 사법개혁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민주당, "국민과 함께하는 사법개혁 프로젝트" 추진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4.20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더불어민주당 사법농단 세력 및 적폐청산 대책 특별위원회가 오는 4월22일(월) 오후 7시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 위치한 카페 ‘욜크’에서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원주편' 을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은 "토크콘서트는 공직자범죄수사처(일명 공수처) 설치,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 법원개혁 등 현재 정치권에서 논의 중인 사법개혁을 참석자간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올바른 사법개혁 방향을 찾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송기헌의원실)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원주편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송기헌(강원 원주을) 국회의원을 비롯해 당 사법농단 특위 위원장인 박주민 당 최고위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인 표창원 국회의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특히 원주편 토크콘서트는 일반 국민들에게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주제인 사법개혁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에 지상파 및 종편, 유튜브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문 MC 곽수산 씨를 초청, 일반 국민들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는 사법개혁에 대한 다양한 시각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송기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 강원 원주을)

송기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은 “이번 전지적 국민시점, 토크콘서트-원주편을 통해 사법개혁을 향한 국민의 뜻과 의지를 확인하고, 구체적 개혁 방안에 관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원주편>에는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온라인(http://bit.ly/2G4tJTu)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사법농단특위는 앞서 서울(3월 14일), 대전(3월 21일), 창원(4월 19일) 등에서 모두 3차례 <전지적 국민시점, 사법개혁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