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사회동동, ‘어르신 웰라이프’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서·금사회동동, ‘어르신 웰라이프’ 성과보고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4.1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정구) ‘어르신 웰라이프’ 성과보고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서1~3동, 금사회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민영길, 조주환, 박병수, 김종석)는 지난 17일 (수) 서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협의체 위원 및 지역주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공모사업인 ‘서․금사회동동 어르신 웰라이프’공동사업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사업의 활동영상 상영, 치매예방 지도자과정 수료자들의 건강박수 공연, 뇌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의 작품 전시 등으로 진행되었다.

서․금사회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23%를 넘어서 이미 초 고령 사회로 접어든 지역여건을 반영해 주민 스스로가 기획한 치매예방 프로젝트 ‘어르신 웰라이프’사업을 위해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로부터 2천4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지난 1월 발대식 이후 4개월간 치매예방 지도자과정과 뇌건강 증진 프로그램, 합동나들이 등을 진행했다.

치매예방 지도자과정에 참여했던 18명의 지역주민은 3개월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각 지역의 치매예방 전도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치매선별검사를 거쳐 선정된 40명의 홀몸 어르신들은 2개월 동안 진행된 원예치료・민속놀이 등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익혀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해 나가고 있다.

서․금사회동동 동장들은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지역주민들 덕분에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주민주도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