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치유지원센터, 「교원 힐링데이 콘서트」 운영
상태바
교원치유지원센터, 「교원 힐링데이 콘서트」 운영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4.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 With You! 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

○ 관내 교원 300명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을 통한 힐링의 시간 가져
○ ‘Go With You-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 ’ 교육 의지 충전을 기원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원치유지원센터인 ‘교원돋움터’에서는 18일(목) 엘림아트센터(엘림홀)에서 인천 관내 유·초·중·고 교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교원 힐링데이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 콘서트는 현장에서 열정으로 교육활동에 임하는 교원을 위해 힐링 기회 제공 및 문화적 감수성 신장을 통한 교육역량 강화를 기대하며 준비되었다.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 ‘Go With You’-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주제 아래 쇼팽과 차이코프스키, 생상스, 멘델스존의 연주곡을 감상하는 시간이 90여분간 이어졌다. 한국 쇼팽 콩쿠르 1위 피아니스트 우용기를 비롯, 바이올리니스트 백건, 첼리스트 서우형이 연주하고, 엘림아트센터 기획팀장(지민근)의 해설이 곁들여진 콘서트로 교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번 힐링콘서트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에서 지친 마음으로 왔는데 제가 좋아하는 쇼팽곡이며 이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행복했다.”며 “ 다시 학교에 돌아가 학생들을 가르칠 때 이 행복감을 나누어 주어야 될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민주시민교육과 과장(최형목)은 “교원돋움터의 교원치유사업을 홍보, 교원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해드릴 것을 밝히며, 선생님들의 행복에너지가 교육에너지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기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