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P, "H2O글로벌본드펀드 1,000억" 돌파
상태바
신한BNPP, "H2O글로벌본드펀드 1,000억" 돌파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4.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대표이사 사장 이창구)은 4월15일(월) "신한BNPP H2O글로벌본드증권투자신탁이 지난해 10월25일 출시되어 6개월여만에 설정액 1,00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설정 후 글로벌시장의 높은 변동성 장세에서도 다양한 전략을 통해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는데 지난 11일 기준 환오픈형 종A1클래스기준으로 3개월 수익률 6.22%, 연초이후 6.52%, 누적수익률 8.21%를 기록하고 있다. 펀드는 환헤지형, 환오픈형과 미국달러형 으로 가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P-H2O글로벌본드펀드 1000억 돌파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해외채권운용팀 탁하진 팀장은 “기존 해외채권형 펀드들과의 차별점은 동 펀드는 글로벌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초과성과를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다. 작년 미국이 4회 기준금리를 인상하고, 유럽이 마이너스 예금금리를 유지하였을 때에도 동 펀드는 채권과 통화 자산군을 이용하여 비교지수인 글로벌채권형 달러헤지 지수대비 +6.5%p의 높은 초과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글로벌 주식 시장은 하반기로 갈수록 변동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트폴리오 관점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는 헤지펀드 스타일 전략의 해외채권펀드를 일정 부분 보유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이며 안정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 본 펀드의 운용사는 전세계 헤지펀드 운용스타일의 운용사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성과를 오랫동안 달성하여 역량이 검증된 운용사로서 향후에도 꾸준한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윤일성 리테일영업본부장은 ‘최근 몇 년간 공모펀드 규모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신한BNPP H2O글로벌본드펀드가 호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시장상황과 관계없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절대수익 추구 채권형펀드들이 대부분 사모펀드로 출시되어 기관투자자들의 전용상품으로 취급되었지만 이 펀드는 개인투자자들도 쉽게 투자할 수 있는 공모펀드로 출시되었고,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헤지펀드 스타일의 글로벌채권형펀드에 대하여 투자들에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상품 소개자료를 제공하면서 일선 영업점을 찾아 현장 설명회를 개최하여 영업직원 및 고객과의 소통을 높였던 점과 설정 이후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지속한 것이 큰 기여를 한 것 같다’ 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부산은행,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유안타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DB금융투자, 펀드온라인코리아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