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의왕시, 시민 소통 테마별 특강
상태바
평생학습도시 의왕시, 시민 소통 테마별 특강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9.04.13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글로벌뉴스통신]평생학습을 지향하는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인생100세 시대에 평생학습을 통한 배움과 나눔으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테마별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특강은 건강, 관계, 경제, 인문 등을 주제로 4월 중 매주 2회씩 4차수 실시한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힐링품은 바른자세 체험실습

한의학박사(권희완)가 전하는 ‘힐링품은 바른자세’로 시작된 건강강좌는 일상생활에 유용한 인체근골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이를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강의였다.

수강생 의왕시민 오 모( 59)씨는 “서기, 앉기, 걷기 등의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 핵심은 엉치뼈(천골) 부위의 바른 사용에 있다는 강좌의 핵심내용은  건강관리의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다”고 하면서.  또한 “힐링 체조와 복식호흡 등 내 몸을 유연하게 만들기 위한 올바른 자세와 동작을 스스로 교정하는 체험시간도 유익했다”고 덧붙였다.

설문에서도 한 수강생은 ‘이러한 좋은 교육을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강좌의 시간대를 다양하게 하여 운영하였으면 좋겠다’라는, 제언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테마 특강 2주차에는 부부상담 전문가에게 듣는 ‘부부대화법과 소통’으로 30~40대 주부들이 실제 경험들을 공유하며 화목한 부부관계를 되돌아보는 의미가 있는 시간들을 가졌다.

3주차로 민경제 변호사에게 듣는 ‘부동산계약의 이해’, 4주차는 영화인문학으로 ‘영화를 통해 나를 만나다’ 특강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의왕시의 평생교육과 안혁과장은 “더 많은 시민들이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보다 적극적으로 강좌를 개설하고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더 많은 의왕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작게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를 통해 행복한 의왕시민으로 인문과 전문지식으로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 평생교육 테마특강은 의왕글로벌인재센터에서 4월 25일까지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  (☎031-345-255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