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부천을 사랑해요’, 소통하는 다문화 한마당
상태바
‘우리도 부천을 사랑해요’, 소통하는 다문화 한마당
  • 장윤석 기자
  • 승인 2013.10.1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화합의 장, 다문화 한마당 축제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는 오는 20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중국, 일본, 베트남, 라오스, 몽골 등 다문화 가족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제13회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부천시는 오는 20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중국, 일본, 베트남, 라오스, 몽골 등 다문화 가족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제13회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부천이주민지원센터(센터장 손인환)가 주관하고 다문화 관련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이번 축제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가득하다. 우선 각국의 전통복 퍼레이드, 세계 공예품 및 놀이체험, 전통의상 포토존, 나라별 음식체험, 세계 전통차 등이 준비되어 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올해는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다문화가족과 외국인노동자 등 200여 명을 사전접수를 받아 무료 진료 중인 모습1.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보건소 등이 참가해 내분비내과·소화기내과·신장내과·정형외과·안과·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이비인후과·영상의학과 등 총 9개 진료과 교수진이 참여하였다.

특히 올해는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다문화가족과 외국인노동자 등 200여 명을 사전접수를 받아 무료 진료한다.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보건소 등이 참가해 내분비내과·소화기내과·신장내과·정형외과·안과·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이비인후과·영상의학과 등 총 9개 진료과 교수진이 참여한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무료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검사 전 공복 4시간 이상 유지해야 하고 신분증(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진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다.

모든 참가자는 혈압·혈당·혈액검사 등 기본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심전도검사와 자궁암 검사, 복부 초음파검사 등은 증상에 따라 선택적으로 시행된다.

부천시 이춘구 가족여성과장은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리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여 행복한 다문화사회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