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4회 전국체전 화려한 개막! 7일간 대장정 돌입.
상태바
제94회 전국체전 화려한 개막! 7일간 대장정 돌입.
  • 장윤석 기자
  • 승인 2013.10.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대회 개․폐회식의 대주제는 “두근거리는 인천, 아시아의 심장”으로 지난 18일 오후 5시 10분 문학경기장에서 시작된 개회식은 사전행사,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나뉘어 130분간 진행됐다.

 먼저, 사전행사는 “고동-심장이 뛰다”라는 주제로 전문 MC의 진행속에‘미션! 인천을 잡아라’, 이번 대회 마스코트 “아이로”의 이름을 딴 전국체전 최초의 스마트폰 앱 ‘아이로 앱’을 이용한 ‘사전 응원 연습’에 이어 시민합창단의 ‘희망의 노래’와 함께 인천 각 지역의 이야기와 움직임을 담은 영상 상영이 이어졌다.

 식전행사는 “격동-천지가 울리다”라는 주제로 3R(하늘길, 바닷길, 땅길)을 콘셉트로 한 대지의 울림, 바다의 파동, 하늘의 열림, 인천의 비상으로 나뉘어 평화를 갈망하고 힘찬 에너지로 열정과 도약 그리고 비상하는 인천의 모습을 표현했다.

 또한, 인천정명 600년을 상징하는 600명의 시민합창단이 펼친 대규모 합창공연은 경기장 전체를 감동의 도가니로 이끌어 장관을 연출했다.

 특히, 기존의 관중석 일부를 활용한 측면 무대를 탈피(사석의 최소화)하여 많은 관중과 호흡할 수 있는 중앙무대를 설치했고, 최초의 부상형 중앙무대(미디어 크래프트)의 디지털 미디어아트를 통해 체전 연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했다.

 공식행사는 “생동-생명이 꽃피다”라는 주제로 선수단의 화려한 입장과 함께 공식 개회식이 열려 개회선언과 환영사, 기념사 등이 이어졌으며, 선수와 심판 대표의 선서가 있은 후에는 지난 10. 16일 강화 마니산에서 채화된 전국체전 성화가 인천지역 77개 172.8㎞의 봉송구간을 달린 끝에 그라운드에 도착해 성화대에 점화되면서 분위기가 절정에 달했다.

 선수단이 퇴장한 후 펼쳐진 식후행사는 “역동-환희가 숨쉬다”라는 주제로 인천의 개항과 산업화를 표현한 타악퍼포먼스 ‘변화의 몸짓’, 어린이가 그리는 인천의 현재와 미래, 글로벌 환경수도 인천의 비전을 표출한 ‘하나되는 몸짓’ 공연에 이어 한류가수 비스트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7일간의 본격적인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번 개회식에서는 전국체전 스마트폰 앱인 ‘아이로앱’의 ‘응원하기’ 메뉴에서 발광하는 다양한 컬러 빛을 이용한 성화 점화, 녹색환경수도 인천을 표현한 녹색나무 씬 등 관람객이 함께 호흡하는 연출 퍼포먼스를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체전 개회식과 차별화된 스마트 체전을 연출하는 등 역대 어느 대회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감동적이고 예술적인 연출로 전국체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문학경기장 등 65개 경기장에서 10. 24일까지 1주일간 열리는 올해 전국체육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 18,587명, 임원 5,950명 등 모두 24,537명이 참가했다.

 일본, 미국, 중국 등 17개국 1,190명의 해외동포 선수단과 이북5도 선수단도 함께 참가했다.

 참가 선수들은 육상, 수영, 축구, 야구, 배드민턴, 유도 등 44개 정식 종목과 택견, 수상스키 2개의 시범 종목에서 각 고장의 자존심을 걸고 선의의 경쟁속에 치열한 메달 경쟁을 벌이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