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축구종합센터 유치 염원
상태바
상주시,축구종합센터 유치 염원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4.0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상주시) 인구증가와 축구종합센터 유치 염원 간담회

[상주=글로벌뉴스통신] 지난 3월 28일(목) 공성면(면장 박봉구)은 시정 중점 과제인 인구증가 및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와 관련한 추진 현황 등 시(면)정 홍보를 위해 관내 기관‧단체장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박봉구 공성면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2월 인구 10만 붕괴 이후 인구증가에 행정력을 더욱 강화하면서 각급학교 등 여러 기관의 협조로 인구 10만선이 회복된 것은 고무적이지만 더욱 박차를 가할 때이다. 우리 기관‧단체장들께서는 전입지원금, 출산지원금 등 인구증가시책 홍보와 독려에 더욱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성면에서는 용운중‧고등학교의 협조와 각 마을 리더들의 전입홍보 등에 힘입어 관내 인구는 2018년 12월 말 기준 4,118명에서 3월 현재 4,133명으로 증가했다. 또한 2019년 3월 말까지 마을별 인구 증가 실적을 기준으로 댁내 방송시스템 시범사업 우선 설치 마을을 선정할 것을 각 마을에 사전 공지하는 등 증구 증가에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지난 18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와 관련한 제안 설명 평가 이후 유치공모 참여자가 우리 시를 포함해 8개의 지자체로 압축된 것 등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추진 현황을 홍보하며, 4월 6일 계획된 대대적인 범시민 화합행사에 함께 참여해 유치에 대한 우리의 염원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