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중앙공원,벼룩시장 6일 개장
상태바
평촌 중앙공원,벼룩시장 6일 개장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9.04.0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평촌중앙공원 차 없는 거리. 없는 것 빼고 다있어요.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운영하는 벼룩시장인 금년도 알뜰나눔장터가 주말인 오는 6일(토) 평촌중앙공원‘차 없는 거리’에서 개장한다.

올해 알뜰나눔장터는 오는 11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동절기로 접어드는 10월 11월은 오후 5시까지로 한 시간 앞당겨진다.

여름철 혹서기인 7․8월과 안양시민축제기간, 추석연휴 기간인 9월 14일, 우천 시 등에는 휴장하는데 올해는 특히 고농도 미세먼지예보가 발령되는 날도 포함된다.

알뜰나눔장터에서는 의류, 도서, 완구 등 소형 중고물품이 거래되며 음식과 동물을 비롯한 새로운 상품은 대상이 아니다.

중․고교생들을 위한 전용공간이 확보돼 근검절약 정신을 고취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자리도 마련돼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는 좋은 볼거리가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안양시 주민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순서대로 추첨을 통해 자리를 배정받게 된다. 이때 참가자는 신분증 제시가 요구되며, 10ℓ짜리 종량제 봉투를 지참해야 한다.

고교생 등 청소년들의 경우는 거주지에 상관없이 참가신청 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알뜰나눔장터는 가치 있는 중고물품들로 장이 서는 것으로 영리만을 목적으로 하는 상행위와는 다르다며 기분 좋은 벼룩시장이 될 수 있도록 질서를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