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청 ‘2019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 운영
상태바
울진교육청 ‘2019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3.2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일) Wee센터는 3월 6일부터 29일까지 학생들의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2019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울진Wee센터는 상담주간 동안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상담교실’, ‘중식시간 활용 캠페인’을 통해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간이심리검사, ‘학부모 총회’를 통해 부모 교육과 Wee센터를 홍보한다.

‘찾아가는 상담교실’은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과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18일 노음초등학교, 19일 매화초등학교와 울진남부초등학교, 20일 삼근초등학교, 21일과 22일 부구초등학교에서 진행하였고, 26일 기성중학교를 방문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울진교육청)학부모총회 부모교육

학기 초, ‘중식시간 활용 캠페인’을 통해 간이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울진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과 협조하여 학교폭력 예방과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 총회’를 활용하여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Wee센터 홍보를 실시한다. 20일 부구초등학교, 울진초등학교에서 진행하였고, 27일 죽변초등학교, 죽변고등학교, 28일 기성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위기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