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수출기업과의 긴급 간담회 열어
상태바
전북도, 수출기업과의 긴급 간담회 열어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3.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들어, 수출 부진이 지속되자 도내 수출기업과 소통의 시간 가져
(사진제공:전북도청) 수출지원기관과 기업애로사항 지원방안 논의

[전북=글로벌뉴스통신] 전북도는 3.26.(화) 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 일자리경제국장  주재로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 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 등 수출지원기관 및 도내 중소기업 대표들과 수출활성화 제고를 위한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2월에 이어 3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하며 수출 부진이 계속되고, 미‧중 무역분쟁과 新보호무역주의 등 어려운 대외여건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출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내 주요 수출기업 7개사 대표와 수출 지원기관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업 애로사항을 듣고 수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무역협회전북지역본부 조성대 부장은 “최근 수출동향 보고를 통해 도내 수출이 4개월 연속 감소하고 있고, 미중 통상마찰, 미국의 철강 세이프가드 확산, 미국 고용지표 악화, 브렉시트 등 통상환경 리스크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역설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수출기업 대표들은 인도 등 신흥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 전문인력 채용, 협력사 발굴 등 현장의 애로를 전하고, 수출 확대를 위한 시책 마련을 건의했다.

전라북도 나석훈 일자리경제국장은 “도내 중소기업이 수출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도와 수출지원기관들이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노력해야 된다”고 주문하고, 

수출기업의 애로사항과 다양한 의견을 적극 시책에 반영하여 도내 중소기업이 수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