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한 인사검증을 회피,자진사퇴가 답이다.
상태바
정당한 인사검증을 회피,자진사퇴가 답이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3.24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자유한국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이하 위원) 일동은 24일(일) 국회에서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위원들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세금 지각 납부, 과도한 소비, 증여세법 위반, 논문 표절, 평창 갑질, 장남의 초호화 외국인학교 입학, 거주지 불명확 등 여러 의혹들이 ‘고구마 줄기 캐듯’ 쏟아져 나오고 있다.박영선 후보자는 허위사실이라며 사과하지 않을시 법적조치를 취하겠다는 적반하장(賊反荷杖)격 태도를 보이고 있다. 후보자는 청문 위원들의 정당한 자료 요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 ‘청문회에서 답변’ 등의 핑계를 대며 관련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지난 2009년 천성관 검찰총장 후보자에게 자료 제출을 안하고 어떻게 총장으로서의 직무를 떳떳히 할 수 있겠냐고 질타했고, 2014년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도 소득금액과 소비금액이 차이가 많이 난다며, 소득 증빙 자료를 끈질기게 요구한 바 있다.박 후보자는 2013년 공직후보자에 대해 국가기관 등에의 사전자료 제출 요구 및 미제출시 경고・징계 요구를 통해 인사검증을 강화하는 「인사청문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기도 했다."라고 주장하였다.

위원들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의 정당한 자료 요구에 대해 제출을 거부하는 것은 국민을 기만하고 국회를 무시하는 행태로 고위공직자로서 자격미달이다. 정당한 인사검증을 회피하려면 자진사퇴하는 것이 답이다.박영선 후보자가 계속해서 자료제출을 거부할 경우, 특단의 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