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4.3 보궐선거 투표소 151곳 확정,선거공보 발송
상태바
선관위,4.3 보궐선거 투표소 151곳 확정,선거공보 발송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3.24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3 보궐선거 투표소 151곳을 확정하였으며,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각 가정에 발송하였다고 밝혔다.

투표소(사전투표소 포함) 위치는 각 가정에 도착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또는 ‘선거정보’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투표소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지난 제7회 지방선거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하되, 보궐선거가 평일에 근무․영업 10곳, 투표시설 및 접근 불편2곳의 사유로 7.9%에 해당하는 12곳은 부득이하게 변경하였다.

투표소가 변경된 경우 이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여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중증장애인 등이 사전투표기간(3. 29.~30.)과 선거일에 (사전)투표소까지 이동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구․시․군선관위에 이동 차량과 보조인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투표소에 갈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하며, 투표안내문에 기재된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를 알면 더욱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재산, 병역, 최근 5년간 세금 납부 및 체납실적, 전과기록 등의 후보자 정보공개자료 뿐만 아니라 정책과 공약 등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각 가정에 우편으로 발송한 선거공보는 중앙선관위 정책공약알리미 사이트(http://policy.nec.go.kr)에서도 선거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는 투표소에 가기 전에 선거공보를 꼼꼼하게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