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남원 공공의대 설립에 백방 노력
상태바
이용호 의원, 남원 공공의대 설립에 백방 노력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3.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용호 의원실)종교계간담회1

[국회=글로벌뉴스통신]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이 공공의대 설립 추진에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23일(토) 이 문제 논의를 위해 이환주 남원시장과 긴밀한 협의를 지속적으로 벌이는 한편 남원지역 종교계 인사 20여 명과 간담회를 갖고 공공의료대학 설립 추진현황을 비롯한 의정활동을 보고하고 국립공공의료대학 대책위원들을 만나 긴밀히 소통하고, 관련 법안 통과 대책과 의견을  지역인사 각계각층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 같은 소통 강화는 공공의대 관련 법안(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 등)이 국회에서 본격 논의선 상에 오르면서 이뤄진 것이다. 최근 이 의원의 노력으로 해당 법안이 4월 초 열리는 공청회에서 심사될 수 있게 됐다.

본래 이 법안은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공청회 안건에서 제외돼 있었다. 이를 파악한 이 의원은 여야 복지위 간사를 수차례 만나 시급성을 알리고, 더불어민주당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하며,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을 끈질기게 설득했다. 열흘 간 계속된 노력 끝에 공청회 대상에 법안을 포함시키는 것으로 지난 22일 가닥이 잡혔다.

(사진제공:이용호 의원실)대책위간담회1

이 법안은 제정안이어서 국회법상 공청회 단계를 필수로 거쳐야 하는데, 이 의원이 2019년 국비를 확보한 건물 설계비 등 3억원이 보다 원활하게 집행되기 위해서는 4월 공청회 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용호 의원은 “법안 공청회가 물 건너갔다는 소식을 들은 3월 중순경부터 많은 의원들을 만나 읍소하고 설득한 것이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면서도 “기쁘기보다는 한 숨 돌린 느낌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여러 난관들을 하나하나 넘어 남원에 공공의료대학원을 꼭 설립하겠다”며, “이를 위해 지역민들과 더욱 자주, 긴밀히 소통하겠다. 주민들과 손잡고 함께 공공의대 설립을 이뤄내겠다”고 각오를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