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 “국토부 노후 주거지 주차장 집중 공급 계획”
상태바
김철민 의원, “국토부 노후 주거지 주차장 집중 공급 계획”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3.2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철민 의원실)김철민 국회의원1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은 지난 22일(금), 국토교통부가 노후 주거지 등에 주차장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불법주차 단속을 강화하는 등 주차난 해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사실은 김철민 의원이 최정호 국토부장관 후보자에게 “주차 문제가 심각한 지역에 국고지원 확대를 포함한 다양한 대책을 세워줄 것”을 서면으로 질의한데 대한 국토부 답변으로 알려졌다.

최정호 후보자 답변에 의하면, "장관 취임시 주차장 확충 및 운영개선 노력을 통해 주차난을 해결하고 교통 혼잡을 완화하겠다.우선적으로 노후주거지 등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에 생활 SOC 사업을 통해 향후 3개년 간 주차장을 중점적으로 공급한다." 고 밝혔다.

김철민 의원은 “수도권은 물론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주차공간 부족으로 다양한 분쟁이 발생하고 특히 보행자 안전문제가 심각하다”고 지적하며“최 후보자가 주차장 확대와 시스템 구축에 강한 의지를 내보인 만큼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철민 의원은 안산시 지역구 내 주차장 확보에 남다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지난해 안산시 수암동에 공영주차장 사업을 확정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