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부산 지역 KRX지역아동센터 개소" 지원
상태바
KRX., "부산 지역 KRX지역아동센터 개소" 지원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3.22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은 3월22일(금) "3월21일~22일 부산 지역아동센터 2개소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 및 KRX 제휴센터 지정을 기념하는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으며,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사진제공: KRX)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왼쪽)이 김기만 해바라기지역아동센터장(오른쪽)에게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및 개소 지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KRX지원 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부산 북구 해바라기 지역아동센터와 부산 동래구 아이나라 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 및 난방 등의 문제로 약 42명의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지만 이번 공사를 통해 난방시설,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및 학습실도 새롭게 꾸미게 되었다.
  
재단은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25개소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하였으며, 제휴센터 지정을 통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재활용 PC 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사진제공: KRX)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가운데 왼쪽)이 이정미 센터장(가운데 오른쪽), 아이들과 아이나라지역아동센터 개소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정지원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신의 각종 재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 라면서 “앞으로도 재단과 한국거래소는 지역사회에서 나눔기업으로서 그 역할과 사명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