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19 청각장애학생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2019 청각장애학생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 김봉재 기자
  • 승인 2019.03.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민병관)은 청각장애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강남서초, 강동송파, 강서양천, 남부, 동작관악 소속 청각장애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청각장애학생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자료제공;서울시교육청)

청각장애학생 학부모 아카데미는 청각장애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고 가정에서의 올바른 교육 방향을 제시하여 자녀의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청각장애 학부모 아카데미는 통합교육, 의료, 청각기기, 언어치료, 수어 등의 연수 주제로 총 6회기 청각 관련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2019. 3. 19.(화) 이현주 강사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가 ‘청각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한 단계별 초점’이라는 강의주제로 아카데미 연수 1회기 문을 연다. 강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청각장애학생 가족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추진된다. 문의: 남민우(청각사업 담당 ☏ 833-2895)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청각장애학생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청각장애 자녀의 특징을 이해하고, 자녀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가정에서의 학부모 지원에 긍정적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