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상태바
부산소방,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3.20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우재봉)는 3월 20일(수) 오후 2시에 「소방차 길 터주기」시민 참여훈련을 부산시 전역 11개 소방서별로 자체 선정한 12개 상습정체 구간에서 일제히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제410차 민방위의 날과 연계해 소방관서와 지자체․경찰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실시하였으며 소방차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양보운전에 대한 시민참여를 이끌기 위해 시민참여 동승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였다.

훈련 구간은 소방서별로 교통량이 많고 혼잡한 1~2개 지역을 선정하여 진행하였으며, 소방차가 사이렌을 켜고 출동을 하면 일반 차량들이 도로 좌․우로 양보하는 훈련을 하였으며 실제 운전자들이 양보운전 요령을 직접 체득할 수 있도록 하고, 양보 운전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진제공:부산소방)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훈련

동승체험은 참여자가 소방차에 직접 탑승 후 소방관과 함께 실제 출동 훈련을 하게 되며, 이를 통해 참여자는 소방차 양보운전에 대한 필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불법 주·정차와 통행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로 인하여 현장도착이 지연되지 않도록 평소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위급한 상황에서 골든타임이 지켜질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