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부산시 최초 ‘건강하게 먹읍시다'
상태바
사상구, 부산시 최초 ‘건강하게 먹읍시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3.15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상구) 건강하게 먹읍시다 발대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사상구(구청장 김대근)는 12일(화) 관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어린이급식지원센터장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하게 먹읍시다(Let’s Eat Healthy)’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특히, 사업 개발 초기부터 함께한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 대학의 Gill 교수와 Karlijin 교수가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본 사업은 부산시 최초로 2016년부터 사상구와 인제대학교 간호학과 박지영교수 연구팀과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17개소) 이용 아동(350여명)을 대상으로 유년기 건강한 식습관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해 오랜 기간 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아동센터장 및 생활복지사, 급식도우미를 대상으로 요리교실, 교육용 콘텐츠를 활용한 영양교육, 영양일지 작성 교육 및 주방환경개선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박지영 교수는 “현 정부가 정책적으로 아동의 방과 후 활동과 무상 보육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시점에서 아동의 건강증진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한 ‘건강한 환경조성’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대근 구청장은 “저소득가정 아동의 비만율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아동들의 건강한 식생활 형성을 위해 향후 본 사업이 널리 보급·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