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 부산시민 안전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19 부산시민 안전 아카데미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3.15 0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은 내가 지킨다! 우리마을 안전 리더 양성
(사진제공:부산시) 수료자 마을 안전 책임지는 마을안전리더로 위촉 예정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의 안전을 시민과 함께 지켜나가기 위해 ‘2019 부산시민 안전 아카데미’를 오는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하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29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100명이다. 참가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nbgosi)의 수강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hanle0203@korea.kr)이나 팩스또는 우편(부산광역시청 안전혁신과)으로 보내면 된다.

이번 교육은 교육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총 12시간 중 9시간 이상 참여한 아카데미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마을안전리더’로 위촉할 예정이다.

마을안전리더는 재난대응요령 전파하고, 취약계층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선도자 역할을 하게 된다.

아카데미는 ▲인문학에서 본 안전 ▲화재 대피요령 ▲생활 속 응급처치 ▲자살예방 안전한 생활 ▲119안전체험관 체험 ▲고리원전 견학 등으로 이루어지며, 안전한 생활을 위한 직접적인 체험 교육 중심으로 구성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부산시민 안전 아카데미’를 통해 안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안전리더’를 양성하여 시민과 함께 안전한 부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