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 GTEP사업단, 인터 뷰티 베트남 전시회 참가
상태바
동국대 경주 GTEP사업단, 인터 뷰티 베트남 전시회 참가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3.1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국제전시관에서 열린 ‘제1회 인터 뷰티 베트남’ 전시회에 참가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 헤어∙네일, 건강∙오가닉, 살롱∙스파, OEM/ODM∙포장기술 등 5개의 품목으로 나눠 미용 분야를 총망라한 뷰티전시회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사업단은 (주)제이앤제이코퍼레이션즈와 함께 전시회에 참가하여 ㈜제이앤제이코퍼레이션즈가 유통하는 ‘W.피부연구소’ 화장품들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시연하였다.

(사진제공:동국대)하노이 전시회 활동사진

또한 수출 상담과 통역 지원, 사전 해외시장 조사와 부스설치 등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성소현(글로벌경제통상 4) 요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류 열풍으로 K-뷰티의 시장이 베트남에서 얼마나 열광적인지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실제 무역의 흐름에 대해 알 수 있게 된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훈 GTEP사업단장은 “동국대학교 GTEP사업단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수출 진흥과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직접 협력 기업의 발굴부터 수출, 바이어 컨택 등 전 과정을 모두 스스로 수행하며 무역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