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철강공단 미세먼지 총력 대응
상태바
포항시 철강공단 미세먼지 총력 대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3.0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공단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긴급간담회 가져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7일 철강공단 내 근로자종합복지회관에서 입주업체 환경기술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강공단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잦은 미세먼지 주의보 및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따른 시민과 공단 입주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건강 악화가 우려됨에 따라 미세먼지 배출특성상 우리 시 미세먼지 발생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철공공단의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긴급 간담회로 사업장의 역할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시는 「미세먼지 관리 및 저감에 관한 특별법」이 지난달 15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업장의 환경관리 노력이 더욱 절실히 요구되는 실정으로 각 기업체마다 미세먼지 줄이기에 동참하도록 자발적 참여의향서 접수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포항시)철강공단 미세먼지 꼼짝마! 총력 대응

아울러, 2019년도 초미세먼지(PM 2.5) 저감 목표를 22㎍/㎥ 이하로 설정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사업장별 대기오염물질 다량배출시설 가동시간 조정 및 미세먼지 생성물질인 SOx, NOx 등이 원천적으로 저감되도록 당부했다. 또한 비산먼지 억제시설 및 공장 전체시설 재점검을 통한 시설개선과 통근버스 이용 권장 및 공단 1사 1도로 청소를 실시하여 미세먼지가 저감되도록 사업장 관리에 만전을 다하도록 요청하였으며,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사업장별 오염물질 방지시설 정상가동 및 비산먼지 억제조치 이행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포항시 정영화 환경식품위생과장은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및 생활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사업장의 환경개선 투자와 자발적인 저감 노력이 절실히 요구된다.”면서 “지속적인 인식변화를 위한 교육과 점검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