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국립공원 환경체험교육 참여기관 모집
상태바
경주국립공원 환경체험교육 참여기관 모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3.07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국립공원사무소 유아 숲체험,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주=글로벌뉴스통신]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미래세대에게 자연을 체험하며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2019년도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의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 모집하는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유아 ‘1000년의 숲학교’, 초등 ‘찾아가는 국립공원교실’ 2개 프로그램이며, 오는 3월 6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유치원, 초등학교로부터 참여 신청을 받는다.

경주국립공원사무소에서 운영 중인 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 5개 유치원, 4개 초등학교의 연인원 9,0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사진제공:경주국립공원)경주국립공원사무소 유아 숲체험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1000년의 숲학교’는 ◇ 숲 속에서 만나는 자연 친구 ◇ 자연물 장난감 만들기 ◇ 숲 속 자연놀이 등으로 구성되며, 유아들이 경주국립공원을 탐방하며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국립공원교실’은 ◇ 우리나라 국립공원 ◇ 생태계 먹이사슬의 이해 ◇ 환경보호 실천하기 등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이론·체험으로 구성되며, 해당학교 교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원욱 경주국립공원 탐방시설과장은 “지역의 많은 미래세대가 국립공원을 통해 마음껏 뛰어놀고 체험하며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길 바란다.”며 관심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