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성인문해교육 입학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 성인문해교육 입학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3.04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배움으로 초등학력인정서 받아, 배움의 한 풀어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 전경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4일(월) 평생학습원에서 졸업생 및 가족, 신입생 및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2019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및 신입생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문해1단계부터 문해3단계까지 3년간 전 과정을 이수한 10명의 졸업생에게 교육감 명의 초등학력인정서 수여를 시작으로 각 단계별 수료증 및 강사 위촉장 수여, 재학생 대표 송사, 졸업생 대표 답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졸업생 대표 백 모 씨(두호동, 68세)는 “3년이라는 과정을 통해 글을 읽고 쓸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졸업 인정도 받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며 포항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신입생과 재학생 40여 명은 졸업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졸업하는 날까지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다짐을 했으며, 특히 신입생 중 81세로 최고령자인 어르신은 “옛날에는 여자로 태어나면 학교를 보내지 않았다며, 어린 시절 배우지 못해 한이 많았는데 건강이 허락하는 한 열심히 공부해서 3년 뒤 꼭 졸업장을 받겠다.”고 말했다.

허윤수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이를 잊고 배움을 시작한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을 통해 얻은 제2의 인생을 아름답게 펼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