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여가부 청소년프로그램 7개 선정!
상태바
안양시청소년재단, 여가부 청소년프로그램 7개 선정!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9.03.0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5개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기회 확대 및 우수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활동·참여·보호 3개 분야에 대해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이 주도하여 지역사회를 홍보하고 변화를 이끌어 내는 등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역할이 중심이 되는 프로그램들이 선정돼,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안양시청소년재단의 지역 내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말모이 대작전’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민주시민으로서 모국어에 대한 애착심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 및 우수업체 간판제작 등을 진행하는 언어순화 활동이다.

(사진제공:안양시)만안청소년문화의집

만안청소년문화의집‘마음에 봄이 왔수어’는 수어노래 콘텐츠를 개발하고 수어 공연 등 지역 나눔 활동을 전개하는 청소년주도 나눔·배려형 활동이다.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의‘우리마을 생동감 스토리’는 창의융합 분야 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아이템 VR을 활용해 마을을 알리고, 영상스토리를 제작하는 활동이다.
 이 외에도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공모에 선정돼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민주시민 교육나눔 재능기부, 청소년을 위한 지역 변화개선 활동, 지역사회 공유경제 활동 기획 및 운영을 통한 지역공동체 형성활동, 청소년과 노인이 함께 하는 사회구성원 관계개선 활동이 전개된다. 

 기길운 대표이사는“올해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주제로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매우 기쁘며,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꿈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안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활동분야3개,참여분야4개가 선정되었다.

활동분야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말모이 대작전’ (031-471-0833)
△안양시만안청소년문화의집 소리없이 부르는 청소년의 아름다운 노래‘마음에 봄이 왔수어’ (031-443-5776)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4차 산업혁명 VR로 만나는 안양‘우리 마을 생동감 스토리’(031-360-7251)

참여분야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민주시민 양성교육 프로젝트‘시민인감’
△안양시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원하는 마을만들기‘청원마을의 징검다리’
△안양시호계청소년문화의집 생활의 가치를 더하다‘우리마을 공유중개사’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과 노인이 함께 만드는 마을 공동체‘평촌동 사랑방 1호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