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다수공급자계약 시장 중소기업 적극 지원
상태바
조달청,다수공급자계약 시장 중소기업 적극 지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2.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조달청)정무경 조달청장, 정부조달마스협회 정기총회 참석

[서울=글로벌뉴스통신]정무경 조달청장은 2월 26일(화)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된 정부조달마스협회(회장 이순종) 정기총회에 참석, 한국기업사(대표 조규성,스테인리스 제수밸브), ㈜단장 (대표이사 이선국,이불),㈜진행워터웨이(대표이사 심학섭,부식억제장비),㈜서해건업(대표이사 허강회,플라스틱 창호),㈜동성씨앤티(대표이사 박용득,스피커),㈜그린아이티코리아(대표이사 강원식,CCTV 출입통제시스템),㈜컴버스테크(대표이사 이돈원,교육과학기기),엘티스㈜(대표이사 임훈,경관 조명기기)등 8개의 우수MAS기업에게 조달청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달청은 그동안 공공기관들의 공통 수요물자에 대해 조달청이 3인 이상과 단가계약을 체결하여 공공기관에서 별도 계약절차 없이 쉽게 구매하는 제도인 다수공급자계약(MAS)을 통해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참여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왔다.

(사진제공:조달청)정무경 조달청장, 정부조달마스협회 정기총회 참석

현재 7,600여 개 MAS 기업 중 98%가 중소기업이며 이들이 공공시장에 납품한 실적은 7조 4천억 원 규모다.

이는 전체 실적의 82%에 달하고 있으며, 올해 MAS 시장에서 9조 2천억 원 이상을 구매할 계획이다.

정 청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공공 조달시장에서 비중이 커지고 있는 MAS 시장에 중소기업이 더 쉽게 진입하고, MAS 기업들이 기술 혁신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