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선관위 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협약
상태바
경주시선관위 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협약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2.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주시선관위)경주시선관위 전경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정현)는 오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있어 후보자들이 스스로 돈 선거 없는 깨끗한 선거를 다짐하는 ‘공명선거 실천 협약식’을 27일(수) 18시 20분에 경주시선관위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주지역 조합장선거 후보자 및 가족,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협약식 행사는 ▴공명선거 실천 협약서 낭독 및 서명 ▴공명선거 실천 의지 한마디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다음은 공명선거 실천 협약서(안) 이다

□□□□□□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협약서

우리는 2019년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공명정대하고 깨끗한 선거로 이끌어 조합장선거 선진화를 위한 전환점이 되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한다.

진정한 공명선거의 완성은 선의의 경쟁을 통한 건전하고 깨끗한 선거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깊이 명심하고, 선거운동 과정에서 돈을 쓰거나 비방하는 구태를 단호히 벗고 유권자에게 새 희망을 줄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우리는 금품·음식물 제공 등 기부행위나 불법선거운동으로 선거분위기를 과열·혼탁하게 하는 행위를 단호히 배격한다.

2. 우리는 지연·혈연·학연 등 연고관계를 이용하여 조합원인 선거인을 분열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3. 우리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상호간 비방·흑색선전을 자제하고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선거운동 방법에 따라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4. 우리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최선을 다하고 그 결과에 승복한다.

5. 우리는 이번 선거가 조합발전과 공명선거 정착의 새로운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2019년 2월 27일

□□□□□□조합장선거

후 보 자 ○ ○ ○ 

후 보 자 ○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