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산지유통종합계획' 최종 선정
상태바
해남군, '산지유통종합계획' 최종 선정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10.1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해남군(군수 박철환)에서 제출한 '산지유통종합계획'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주관하는 2013년도 산지유통종합계획 평가에서 최종 선정됐다.

 해남군 산지유통 종합계획은 11개 농협이 참여하는 농협연합사업단과 11개 민갑법인이 참여하는 해남군영농법인유통협의회 2개 트랙으로 유통조직을 운영하게 되며 이후 정부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산지유통시설(APC)확충 및 보완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당초 군은 농협연합사업단과 해남군영농법인유통협의회, 전국단위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참다래사업단으로 하는 3개 트랙으로 통합 운영하는 계획을 제출했지만 평가결과 참다래사업단은 개별조직으로 제시됨에 따라 2개 유통조직이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군은 산지유통종합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8월초 해남관내 11개 유통법인을 하나로 결집해 해남군영농법인유통협의회를 창립한 바 있다.

 군은 앞으로 2개 조직을 통해 산지유통 통합마케팅 활성화사업을 비롯해 로컬푸드 운동, 공동 브랜드 시장개척 등 해남농산물이 제값을 받고 판매될 수 있는 사업들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관내 산지유통조직을 규모화, 전문화함으로써 소비시장의 여건변화와 시장개방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농업의 경쟁력확보와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로 연결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산지유통조직의 통합은 유통조직개편을 위해 정부의 방침에 따라 추진되고 있으며 산지유통을 위한 각종 사업도 이 계획에 의해서만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