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중소기업 성장사다리,「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모집
상태바
전북 중소기업 성장사다리,「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모집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2.18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마케킹 국비 4년간 최대 2억원,지역자율프로그램,도비 3천만원 이내

[전북=글로벌뉴스통신] 전라북도는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을 모집한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지역의 유망기업을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으로, 도내 기업 중 올해 6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직전년도 매출액 100억원~1,000억원과 직·간접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다만 혁신형 기업은(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메인비즈기업) 매출액 50억원∼1,000억원과 직·간접수출액 100만불 이상인 기업도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글로벌 역량을 진단하는 현장평가,  마지막으로 기업의 성장가능성, 역량 및 고용에 대한 발표평가의 3단계를 거쳐 강소기업에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4년 지정기간 동안 중앙공모 선정을 통해 해외마케팅(국비 4년간 최대 2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3천만원 이내의 도비 추가지원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기업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신청서류는 2월 18일부터 3월 8일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의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라북도 이남섭 기업지원과장은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한 육성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도내 유망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매출성장과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도는 글로벌 강소기업 지원을 통해 최근 5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4.18% 증가하였을 뿐만 아니라, 중앙공모사업 과제 선정을 통해 총 62.9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